모바일 기프트 카드 결제와 관련된 보안 위험에 대한 지식

모바일 기프트 카드 결제와 관련된 보안 위험에 대한 지식
현재 모바일 결제는 그 어느 때보다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구매를 할 때 Apple Pay나 Google Pay와 같은 디지털 결제 수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프트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는 어떨까요? 모바일 기기의 인기로 인해 많은 기업에서 소비자가 휴대폰에서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편리하지만, 기업과 고객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처리해야 하는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프트 카드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기존 기프트 카드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기프트 카드는 상점이나 은행에서 실제 카드를 제공하는 대신 개인의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카드는 POS 단말기나 온라인 소매업체에서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후 참여 소매업체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결제 방법은 현금이나 신용/직불 카드 대신 휴대폰 사용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모바일 기프트 카드는 보안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프트 카드 구매는 고객에게 편리하지만 보안상의 위험도 있을 수 있습니다:

1) 데이터 유출 위험: 모바일 결제와 관련된 가장 큰 위험 중 하나는 시스템에서 데이터 유출이 발생할 경우 고객 데이터가 노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결제 시스템은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 정보를 보호하지만, 해커가 눈에 띄지 않게 시스템에 침입할 경우 민감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에서 결제 정보를 지우기도 전에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할 경우 신원 도용 및 사기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 승인되지 않은 거래: 누군가가 회원님의 계정 세부 정보(예: 사용자 이름/비밀번호 조합)에 무단으로 액세스하면 너무 늦을 때까지 회원님 모르게 회원님의 자금을 사용하여 구매를 할 수 있으며, 회원님은 무단으로 계정에서 발생한 모든 요금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3) 피싱 공격: 모바일 결제와 관련된 또 다른 잠재적 위험은 피싱 공격으로, 범죄자가 소매업체의 합법적인 메시지처럼 보이는 가짜 이메일을 문상휴대폰결제 보내 수신자가 가짜 웹사이트에 신용카드 번호나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 정보를 입력하도록 유도하여 피해자 몰래 피해자의 계정에서 직접 돈을 훔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4) 멀웨어 감염: 멀웨어 감염은 디지털 구매에 사용되는 기기에 다운로드된 앱에 내장된 악성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해커는 금융 데이터뿐만 아니라 동일한 기기에 저장된 기타 개인 정보에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5) 환불 및 분쟁에 대한 보호 부족: 마지막으로, 휴대폰을 통한 기프트 카드 결제와 관련된 또 다른 문제는 구매한 상품에 대한 환불 및 분쟁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거래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일반적으로 지불 거절권을 포함하는 신용/직불 카드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사기 행위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기프트 카드 결제의 보안 위험을 완화하는 방법
이러한 잠재적인 보안 위협으로 인해 사람들이 이러한 유형의 결제 옵션을 사용하지 못하게 해서는 안 되지만, 기프트 카드 사용으로 인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개인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1) 비밀번호로 기기를 보호하세요 : 모바일 기프트카드 결제 시 안전을 지키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기기 보호 기능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거래에 사용되는 모든 스마트폰에 지문 스캔, 얼굴 인식, 비밀번호 보호 등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다른 사람이 해당 기기에 저장된 민감한 계정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하세요.

2) 신뢰할 수있는 결제 플랫폼 사용 : 스마트 폰을 통해 디지털 결제시 사용할 플랫폼을 선택할 때 실적이 입증 된 평판이 좋은 회사를 선택해야합니다. ApplePay / GooglePay / PayPal / Venmo 등과 같은 알려진 제공 업체를 고수하십시오. 익숙하지 않은 플랫폼을 피하면 더 잘 알지 못하는 순진한 쇼핑객을 이용하려는 사기꾼으로부터 더 잘 보호 할 수 있습니다. 3) 가짜 이메일과 웹사이트를 조심하세요 : 실제로 쇼핑하지 않는 소매업체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이메일이 수신되면 특히 의심해야 합니다. 이는 금융 정보를 바로 코앞에서 훔치려는 사기 메시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의 돈을 훔칠 목적으로 만들어진 가짜 웹사이트에 중요한 자격 증명을 입력하는 일이 없도록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항상 다시 확인하세요 4 ) 계정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 앞서 언급 한 맬웨어 감염과 같은 내부 소스 (예 : 피싱 시도와 같은 외부 소스)에서 오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의심스러운 일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항상 정기적으로 (매일 바람직하게는 ) 스마트 폰에 연결된 계정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면 사용자가 너무 많은 피해를 입기 전에 잘못된 것을 신속하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